블루옥션법무교육원

경ᆞ공매특화과정

image

경ᆞ공매특화과정

◈ 경·공매 특화과정 

저희 교육원은 부동산 관련 법률 실무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가압류, 가처분, 명도 송무 부동산 관련 법률분쟁뿐만 아니라 부동산 공매를 이용한 재테크 특화 과정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2002 민사집행법 제정시행 이후 부동산 경매제도는 급속도로 발전되고 안정되어 일반인도 쉽게 접할 있도록 대중화가 되었다고 합니다나아가 복잡다변하게 증대되는 자산관리의 중요성과 경기 불안정에 따라 부동산 공매의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반면에 비법률 전문가(소위 브로커)들이 난무하고 이들의 안내를 잘못 받은 경우 낙찰 인도지연 등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발생되거나 전문법률지식 미비에 따른 송무 분쟁에 휘말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 실정입니다. 부동산 투자는 투자자 자신의 결단이 매우 중요하므로 스스로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강조되나, 법을 전공한 사람도 경험의 뒷바침 없는 투자는 위험합니다. 그래서 교육과 실천적 경험이 중요하고 가급적 전문지도자의 안내에 따라 배양하는 것이 지름길 것입니다.

 

특히, 초보자들의 투자 또는 유치권, 법정지상권, 지분매각 이른바 특수물건 투자는 반드시 법률전문가인 변호사, 법무사의 조언을 받거나 안내를 받아 입찰해야 미연의 사고를 방지 있을 것입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의 의사를 찾아가듯, 법률사무 또한 전문법률인을 찾아야 것입니다. 과거에는, 의사와 전문법률인이 적어 쉽게 찾을 없어, 가까이 있는 돌팔이 의사 또는 브로커를 찾았다고 있겠으나, 현재는 넘치는 실정이고, 나아가 전문적으로 더욱 세분화 되어 내과,외과,정형외과 전문의가 있듯이 법률시장 또한 ,형사,가사 등으로 세분화 되어 각종 전문 법조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희 교육원은 변호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행정사, 세무사, 건축사, 토목설계사 등 부동산 관련 각종 실무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교수 하여 그들이 갖고 있는 지식과 경험 실무를 전수해 주는 법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관련 각종 전문실무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은 저희 교육원을 중심으로 연합체(guild)를 구성하여 피교육생들에게 도움을 주며 함께하는 사회(Share Economy)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지 않았음에도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접하고 거래 할 수 있는 부동산 자산 관리자 되도록 저희 교육원이 함께 하겠습니다.